본문 바로가기
Kids and Reading/Picture Books

The Salamander Room (Video)

by mk in us 2010. 10. 19.



The Salamander Room

Written By Ann Mazer
Illustrated by Steve Johnson

Ages 4 - 8


어린이들이 작은 생물체에 대해 갖는 경이와 좋아하는 마음, 집으로 가져오고 싶어하는 마음을 잘 집어내 표현한 재미있는 책이다. 아이면 누구나 잠이 들기 전 상상의 세계로 빠져든다. 아이들에게 잠들기 전에 읽어 주어도 좋은 책이다. 책 페이지마다 주인공인 브라이언의 상상에 따라 점차 도마뱀의 집으로 변하는 모습을 가득히 담고 있다.



"Brian found a salamaner in the woods. it was a little orange salamander that crawled through the dried leaves of the forest floor.

The salamander was warm and cozy in the boy's hand. "Come live with me," Brian said.
He took the salamander home.

"Where will he sleep?" his mother asked.
"I will make him a salamander bed to sleep in. I will cover him with leaves that are fresh and green, and bring moss that looks like little stars to be a pillow for his head. I will bring crikets to sing him to sleep and bullfromgs to tell him good-night stories."

~excerpts from The Salamander Room


Summary:

어린 소년 Brian이 숲에서 오랜지 색의 도마뱀을 발견하자 자기 집으로 데리고 온다. 그러자 엄마의 도마뱀을 어떻게 돌볼 것인지에 대한 질문들이 이어지고 브라이언의 해결책은 그의 풍부한 상상력 속에서 만들어진다.

어디서 잘 것이냐?"는 질문에 이파리와 모스로 침대를 만들어 줄 것이라고 한다.
"어디서 놀 것이냐?'라는 질문에 자기 방에 젖은 이파리를 깔고 물을 주어 도마뱀이 미끄러지며 놀게 하겠다고 한다.
"친구들을 그리워 할 텐데"라는 엄마의 말에 도바뱀 친구들을 데리고 오겠다고 한다.
"어떻게 음식을 주려고 하니?'라는 엄마의 질문에 자기 방에서 벌레들이 살게 하겠다고 한다. 바위 위에 자그마한 웅덩이에 물을 담아 마시게 할 것이라고 한다.
"얼마 안 있어 벌레와 곤충들이 여기저기에 있게 될 텐데..."라는 엄마의 말에 벌레와 곤충을 잡아 먹을 새와 개구리를 찾을 것이라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