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가정은 처음 홈스쿨을 시작하던 해가 아들 아이가 미국 초등학교 3학년이 되자 얼마 안되서부터 였습니다. 그 당시 썬라이트 교재 방식이 제일 맘에 들어 홈스쿨을 하면서 제일 처음 사용한 교재였습니다.
나름 학교를 안가고 집에서 공부를 한다는 것이 생소하고 적응이 필요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한꺼번에 많은 책들이 집에 온 것을 보고 아이가 신나서 오히려 홈스쿨한다는 것에 호감을 갖던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합니다.
썬라이트 커리큘럼은 미국과 세계 전역에서 유명한 홈스쿨 전용 교재를 파는 곳으로 해외에도 배송이 가능한 곳입니다.
특히 문학(literature)를 중심으로 교재가 짜여있어 책 읽기를 장려하는 교재이며 역사와 과학도 교과서 대신 샬롯 메이슨이 말하는 소위 " living books"를 사용하여 배웁니다.
패키지로 구입을 하시면 읽어주는 책과 아이가 읽어야 하는 책 그리고 역사와 과학을 포함한 교과 과정이 모두 같은 내용으로 연결이 되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홈스쿨 하는 가정은 교재를 전부 다 카바할 수도 있고 형편과 상황에 맞게 할 수 있는 만큼만 수업을 할 수 있는 융통성이 허락되는 교재이기도 합니다.
8주 동안 free로 커리큘럼 패캐지를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패키지 말고도 과목별로 필요한 교재를 따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교과별 교재는 따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썬라이트 회사는 교재를 구입하시기 전에 아이의 리딩 수준을 알아보는 assessment test를 하실 수 잇습니다. 무료로 할 수 있는 것과 처음 한 태스트/아이 당 $20을 내는 유료 써비스도 제공합니다.
수학 교재는 수학 수준을 태스트하는 free placement test (교재별로 4 종류가 있습니다)를 해보시고 아이에게 맞는 적절한 교재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http://www.sonlight.com/placement-tests.html
홈스쿨 안하는 가정에서 썬라이트 사용하는 방법:
Free catalog을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학년/나이별로 나와있는 읽어주는 책과 아이가 혼자 읽는 책의 리스트는 모두 양서입니다. 그냥 아이가 고르는 내용없는 트랜디한 책보다는 부모님이 이 리스트에 기준해서 도서를 구입하거나 아니면 도서관에서 대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는 미국 학교에서는 Language Art의 교육을 합니다. 크게 나누어 Reading과 Writing이라고 볼 수도 있고, 세분화하면 파닉스, 문법, 스팰링, 작문, 말하기, 독해력 등이 다 포함됩니다.
각 분야별로 필요한 교재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름/겨울 방학 동안 아니면 보충 수업겸 집에서 찬찬히 하면 기초를 쌓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Resource Center > Curriculum & Subj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meschooling Curriculum & Subjects (0) | 2010.06.03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