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s and Reading/Picture Books

WAITING

by mk in us 2023. 1. 26.

By Kevin Henkes

2-5 years

이 책은 2016 Caldecott Honor, Theodor Seuss Geisel Honor 수상 작이자 New York Times 베스터 셀러이다. 어린이들에게 계절과 새로운 게임, 그리고 우정을 가르친다. 책 제목과 같이 무엇보다도 기다림이 주제이다, 그러나 고욕스런 기다림이 아닌 기다림을 즐기 것에 대한 이야기다. 작가는 brown, green, blue, pink의 부드러운 터치로 모나지 않은 부드러운 둥글 둥글한 선으로 등장 인물을 묘사했다. 마음이 푸근해지는 그림들과 차분한 이야기의 전개가 나도 내가 기다리는 것을 상상하게 만든다. 기다림 속에 흥분이 일어나고 호기심이 생기고 인내로 튼튼해 지고 기쁨으로 내 속이 채워진다. 

 창문 틀에 앉아 무엇인가를 기다리는 듯한  다섯 명의 장난감들이 표지를 장식한다. 이들은 무엇을 기다릴까? 부엉이는 달을. 우산을 쓴 돼지는 비를. 썰매에 앉아 눈이 오기를 기다리는 강아지. 연을 날리고 싶어 바람을 기다리는 곰. 마지막으로 밖을 내다보며 밖에서 무슨 일이 있나를 감상하는 토끼까지, 이들은 각자 원하는 것을 기다리는 중이다. 이 들이 기다리는 동안 방문객이 찾아오기도 한다. 한 두명이 가끔씩 사라졌다 돌아오곤 한다. 다시 돌아오지 않는 코끼리도 있다.

어느 날 나타난 얼룩 고양이. 고양이는 특별히 기다리는 게 없어 보인다. 그렇지만 고양이도 기다리는 누군가가 있었다. 고양이의 온 가족 등장이 다섯 친구들을 깜짝 놀라게 한다. 그렇게 이들 다섯은 열 명이 되고 같이 행복해 한다. 

'Kids and Reading > Picture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Nana in the City  (0) 2023.01.28
Abraham Lincoln  (0) 2023.01.22
Hello Lighthouse  (0) 2023.01.21
The Dark  (2) 2014.04.11
Andy and the Lion  (0) 2014.04.09

댓글